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농심 주가 전망 2021 + 목표주가 ! 농심 배당금 후기

반응형
농심 주가 전망 + 목표주가  ! 농심 배당금 후기 

 

농심 배당금이 들어왔어요. 농심 배당금은 1주에 4000원 입금되었습니다. 농심 주가가 너무 재미없게 흘러가서 이번기회에

농심 주가 전망, 농심 목표주가를 살펴보려고해요.

농심 목표주가 , 주가전망 

각 증권사별로 제시한 농심 목표주가 이빈다. 35만원에서 50만원 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50만원을 제시한 하나금융의 리포트를 볼까요?


전년 높은 베이스 부담
1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6,806억원(YoY -1.0%), 369억원(YoY -42.0%)으로 추정올해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YoY 2.8%, -22.6%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분기별로는 상저하고 흐름이 예상

'전년 높은 베이스 부담 '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 거 저 뿐인가요? 아무튼 더 자세하게 봐보겠습니다.

 

아 다른 이야기를 보니깐 워낙 전년분기가 성장이 높았어서, 그거에 비하면 성장이 더디어 역기저 효과가 있었다는거 같네요.

그런데 하반기부터는 그게 완화될거라고 보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농심의 해외비중이 30프로나 되는지 몰랐네요. 신기

농심 Ir자료 

농심 2020년 연차 보고서를 봐보겠습니다. 표지가 다른 보고서랑 다르게 나름 꾸민 느낌이 드네요.

 

농심 대표이사

 


존경하는 고객 및 주주 여러분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농심의 성장과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농심은 2020년 국내외 사업을 통해 매출은 2조 6,398억 원, 영업이익은 1,603억 원을 실현하였습니다. 이는 매출과 이익 모두 전년대비 증가한 수치입니다. 올해 또한 주력사업과 해외사업 확대를 통해 매출과 이익 모두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1년 한 해는 대변혁의 해로 규정하고 싶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언택트(비대면)라는 신조류가 가속화 되는 등 산업변화가 급격한 속도로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실물 경제 악화, 불확실성 및 변동성 확대로 인해 글로벌 경제의 시계는 한 치 앞도 구분하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글로벌 대공황을 막기 위한 각국 정부의 대규모 확장 정책이 글로벌 경제 재앙으로 닥치게 될 상황도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으로 인한 경기회복을 기대하고 있으나, 여전히 2021년에도 한국 경제는 코로나 여파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 팬데믹과 같은 거대한 사건 후에는 세계의 질서가 새롭게 정립되는 변화를 역사적 교훈을 통해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와의 전쟁이 지나고 나면 우리는 대변혁의 시기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극복하고자 농심은 2021년 경영지침을 ‘상사화 (商社化)’로 정하였습니다. 상사화란 좋은 상품을 잘 팔아서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로 경영 전반의 체질을 개선하고자 하는 의미를 지닙니다. 상사(商社)는 고객이 원하는 재화와 서비스를 시장에서 경쟁력 있게 개발/발굴하고 가치 있게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입니다. 향후 제조의 시대에서 판매의 시대로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경영 전반의 체질을 개선하는 데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특히, 어떠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개선과 내실화로 미래 경영 환경 변화에 대비하는 한 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총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목표달성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의 체계적 관리에 힘쓰겠습니다. 브랜딩이란 제품을 파는 것을 넘어서 고객이 제품을 사고 싶은 마음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의 가치와 정보를 적극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좋은 이미지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활동이 전후방의 모든 조직에서 비롯될 때 우리는 더욱 강력한 브랜드를 보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강력한 브랜드는 시장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온ᆞ오프라인 매대에서의 경쟁력을 강화시켜줄 것이라 믿습니다. 아울러 기업 슬로건 ‘인생을 맛있게’와 CSR활동 캠페인 ‘희망, 백 더하기 백’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농심이 소비자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글로벌 시장 개척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2020년 초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을 계기로 짜파게티와 너구리가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농심에게는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고 우리의 식문화를 전파할 훌륭한 제품들이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올해는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기틀을 마련하는 한 해로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세계시장 개척의 기반을 마련할 중국 청도 신공장, 미국 제2공장의 조기 안정화를 반드시 이루고자 합니다. 신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최근 식품산업은 영역 파괴가 일어나고 있으며 무한경쟁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시장의 급격한 성장은 유통 산업의 큰 변화를 몰고 올 것입니다. 시장 선도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지 못하고 새로운 카테고리를 선점해 나갈 수 없는 기업은 시장에서 빠르게 도태될 것입니다. 식품산업에서의 농심의 경험과 실적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시장을 확대하도록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전략적 제휴, 스타트업 등 외부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체질개선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국제 곡물가격, 유가 등 원자재 시세는 하향 안정세를 이어오다 최근 들어 급등하고 있습니다. 주요 언론사에서 원자재의 대세상승장을 의미하는 ‘원자재 슈퍼사이클’에 대한 이야기가 심상치 않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 매출에서 원부자재의 비중이 높은 농심에게 있어 향후 매출이 증가하더라도 수익성이 보장되지 않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무엇보다 수익성 제고를 위해 사업체질 개선과 비용의 구조조정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익부진 사업의 개선과 경영비용 효율화를 통한 경영체질 개선에 모든 임직원이 노력을 기울이겠 습니다. 이와 같은 추진과제를 기반으로 대내외 환경과 경영여건 변화에 체계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하여 2021년 경영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농심에게 지난 한 해는 조직원들의 한계를 넘어선 헌신과 노력을 통해 혼돈의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온 시간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코로나 사태 초기에 폭증하는 수요와 주문에 대응하기 위해 밤낮으로 일한 생산과 영업직원들, 급증하는 물동량과 분투했던 물류직원들, 이 과정을 묵묵히 지원했던 농심인 모두가 코로나 위기에서 한국 경제와 소비자에게 작게나마 힘을 보탰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은 국내외 농심인들의 열정과 땀이 결실을 맺어 역대 최대 매출과 이익이라는 결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삶은 다시 정상궤도로 돌아올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 삶의 회복 뒤에 농심이 얼마나 성장하느냐는 농심인 개개인이 지혜를 모으고 실천하는가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농심 임직원 모두는 2021년 또한 글로벌 팬데믹의 전쟁 같은 상황을 극복하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뜻 깊은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농심에 보여주신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주주 여러분의 가정과 앞날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저는 이런 대표이사의 말이 연차 보고서에 있는게 좋더라고요? 대표이사가 일하고 있는 거 같아서 좋음 

리더십도 볼 수 있고, 대표이사가 바라보고있는 현재 사업의 핵심 이런걸 짚을 수 있어서 좋아요 위에 읽어보세요.

 

농심 브랜드 포트폴리오 

농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50프로가 면사업인거 몰랐어요 와우 ...

저는 너구리 사랑하니깐.. 농심 사랑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농심 신라면 누적 매출액 

신라면으로만 2020년에 14조를 팔았다고합니다. 와 .대단하네요

농심 스낵사업 

농심의 스낵제품들은 뛰어난 맛과 품질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 왔다는 건 다들 알고 있으실 겁니다.

특히 2020년에는 새우 깡과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옥수수깡 등 깡스낵 5종의 총매출액이 역대 최초로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합니다.  매출액 일등 공신은 농심의 대표제품인 새우깡으로 스낵시장에서 ‘깡 열풍’을 일으키며 감자깡, 고구마깡, 앙파깡까지 큰 폭의 성장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했습니다.

여기에 2020년 10월 출시된 신제품 옥수수깡도 힘을 보태며, 출시 초기부터 입소문을 타고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해 품절 대란과 함께 희귀 아이템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앞으로도 농심은 깡스낵 특유의 친근하며 중독적인 맛을 앞세워 소비자에게 친밀감 높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국내 스낵 명가의 위상을 지켜가겠습니다

 

 

옥수수깡이 나왔는지도 몰랐는데

여기서 보면서알게되었네요.

옥수수깡 ! 이렇게 생겼네요 : 0 

 

아무튼 오늘은 여기까지 농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 알게되는게 있으면 포스팅할게요 !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