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정보

티스토리블로그 운영의 필수 애드센스 용어 분석하기 조회가능Active View가 무엇인가? 올리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에 미쳐있습니다.이거 보는게 너무 재밌어요.네이버 블로그만하다가 티스토리하면서 애드센스 보니깐 이것저것 테스트해볼 수 있는게 많아서 정말 재밌더라고요.아마도 저같이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시작하신 분들이라면 비슷하게 느끼실거에요.그런데 문제는 말이빈다.이게 대체 배우거나 찾아보지 않으면 대체 무엇인지 알 수 없다는거에요.

대체 뭘까요 조회가능 Active view?

 

조회가능 Active view는 애드센스에서 보고서에 나오는 항목 중에 하나입니다.애드센스보고서에는 크게 예상수입 페이지뷰,페이지 RPM

노출수,노출 RPM 조회가능 Active View가 있는데요.

 

 

 

이 조회가능 Active View는 %나옵니다. 저는 어제기분으로  조회가능Active View를 보니깐 54.36%가 나왔네요.

 

그럼이게 대체 무엇인가? 측정 가능한 모든 노출 수 중 조회 가능한 노출 수 비율이라고하는데요. 노출수면 다 조회가능한거 아닌가?싶은 마음이드는데 대체 그럼 조회 가능하지 못한건 뭐지?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또 다르게 표현하면 페이지에 노출된 광고 중 조회 가능하다고 가되는 광고 비율이랍니다.

 

이게 무슨말인가?싶지요.그래서 한 번 예를 들어보도록하겠습니다. 한 페이지에 광고가 사용자에게 1000회 노출된다고하면  조회가능 active view가 50%라면,  실제 사용자의 화면에 노출된 광고가 500회라는 뜻입니다.그럼 나머지는 뭐냐?나머지 500회는 노출이 안됬다는건데 문제가 많은거냐? 싶을텐데요.

나머지 500회는 스크롤을 너무 빨리해서 보지 않고 넘겼거나, 하단에 있어서 아예 스크롤하지도 않고 페이지를 닫아버린경우입니다



오 이제 좀 이해가 쉽지 않나요 ? 그런데 이게 매우 중요하다고합니다. 이게 높아야 입찰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조건이라고해요.

그래서 이걸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 광고단가에 좋다고합니다. 이렇게 들어서는 이해가 안가죠?

그런데 아까 예시를 들었던 것을 빌미삼아서, 쉽게 이야기하자면, 내 글을 봐주는 사람이 내 글에서 광고를 최대한 잘 볼 수 있게 만드는거죠 !!

 

그럼 뭐가 중요하느냐 ?

여러분 잠시 생각해보세요. 광고를 사람들이 많이 보려면 어떻겠어요???

1. 사람들이 내 글을 정성껏읽어야하고

2.광고 위치가 사람들이 집중해서 읽는 곳에 있어야겠죠?

 

1번이야 당연히해야하는거고 2번에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사용자가 많이 머물러 있을 글 부분에 광고를 넣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블로그에 광고를 너무 많이 넣는 것도 결국은 조회가능 액티브view를 떨어트릴 수 있으니 좋지 않겠죠?

왜 우리 블로그에 광고를 너~무 많이넣으면 보기싫어서라도 그 글을 안 보게되잖아요.

 

 

 

 

 

'광고 크기의 50%이상이 1초이상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화면에 표시될 경우'에만 조회가능한 activeview로 친다고해요.

모바일의 상단광고일 경우 조회가능 active view가 상당히 높게 나오겠죠. 광고의 전체 모습을 1초이상 볼 확률이 상당히 높을테니깐요!!!

 

이 개념을 이해하니깐 재밌어졌어요.그럼 제 애드센스 보고서 화면을 보면서 좀 볼까요?

 

 

현재 최근 몇일간 제 조회가능active view는 이렇게 천차 만별입니다.어느 날은 22프로 어느날은 62프로까지 세배차이가 나는데요

아마도 제 글이 아직까지 많이 안쌓여있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애드센스에는 예상수입,페이지뷰,노출수,클릭수,페이지RPM,노출 RPM이있는데

1.예상수입

말그대로 예상되는 수입입니다. 지정한 기간동안의 예상수입을 보여줍니다.'예상'인 이유는 확정된 수입이 아니여서입니다.

왜냐하면 우선 클리이나 노출을통해 수입이 발생하면 그 금액이 표시되지만 ,나중에 무효클릭이나 무효노출이면 수익에서 차감됩니다.

최종수입은 '거래'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2.페이지뷰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누군가가 조회할 때마다 한 번씩 올라가는 숫자입니다.

페이지에 포함된 광고의 숫자와는 상관없이 그 페이지를 몇 번 조회했는지의 개념입니다. 만약 한페이지에 광고가 1000개있는데

페이지를 5번만 조회했다! 그러면 페이지뷰는 5입니다 !ㅎㅎ :) 하나의 조회수라고 보면되겠네요

3.노출수

실제로 광고가 몇번 노출되었는지를 알려주는 지표입니다

기술적으로는 해당광고가 사용자의 기기에 로딩되면 노출숫자는 하나 올라갑니다. 만일 한페이지에 광고가6개 있으면 누군가가 그 페이지를 열었다면 노출수는 6이됩니다.

그렇기에, 한페이지에 대부분은 광고가 2-3개 있기 때문에 노출수는 페이지뷰수보다 많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4.클릭수

말그대로 내 글을 보는 사람이 내가 게재한 광고를 클릭한 숫자입니다.

이게 올라가면 수익이 올라가지요. 페이지뷰 노출수는 아무리 많아도 이게 없으면 거의 수익이 없습니다.

 

 

5.페이지 RPM

RPM이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RPM은 1000회 노출당 수익입니다. Revenue per Mile입니다.

계산 방법은 이겁니다.예를들어서 100회의 조회당 예상수입이 3달러라면

(3/100)x1000=30달러입니다. 와우이게 높으면 높을 수록 좋겠죠?

이게 10달러만 되도 어마어마하게 높은거랍니다. 진짜 잘하시는 분들은 35달러까지 올라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6.노출RPM

노출 RPM은페이지 Rpm과 유사하게 노출1000회당 수익입니다.

 

 

조회가능active뷰가 뭐인지 알아봤는데요

여러분의 티스토리운영에 도움이되어씅면 좋겠습니다.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