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유형 테스트 요즘 유행하는 뷰티mbti 저번 포스팅에 성격유형 E(외향적)으로 시작하는 결과지 공유했었는데요. 잘 보셨나요?
혹시 E에 해당하시는 분이시라면 아래링크로 가서 확인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이번 뷰티mbti는 I로 시작하는 것 모음이에요
본인 mbti 컨트롤 + f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INTP - 요거트
가끔 내안의 I가 나올 때 INTP인가 싶은데 은근 맞는 부부이있네요
.
알 수 없는 매력의 요거트 같은 당신은 겉으로 감정이 잘 드러나지 않지만 마음 속에 항상 흥을 품고 다녀요. 술자리나 편한 분위기에서 가끔 다른 사람같아요.
잡지식이 많아요. 상식 퀴즈, 낱말 퍼즐 이런 거 잘해요. 너는 정말 별걸 다 안다는 소리도 들어요.
논리적으로 말하고 모순된 점이나 허점을 잘 찾아내요. 키보드워리어 소리도 종종 들어요.
본인 개그코드가 아니면 얄짤없어요. 몸개그 이런 거 뭐가 웃긴지 1도 모르겠고, 웃어주는 사람들도 이해가 안가요. 똑똑하고 순발력있고 센스있는 사람이 하는 개그가 재밌더라구요.
상처받는게 뭐에요? 웬만한 일에 상처받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남 일이나 남이 하는 얘기에 크게 관심이 없어요.
관심사랑 취향이 잘 맞으면 친해지기 편해요. 하지만 관심사가 맞아도 멍청한 사람이랑은 아무것도 같이 하기 싫어요.
남들이 좋다고 하는 것도 객관적이고 논리적이게 비평할 때가 있어요. 후기 쓸 때 보면 생각지도 못한 포인트를 얘기할 때가 많아서 이 사람들이 쓴 후기 보면 재밌어요.
왜?라는 말을 달고 살아요. 반항심과 호기심이 은근히 강해요.
불합리한 건 못참아요. 부조리한 걸 보면 화가 나요. 이해가 안되는 건 이해될 때가지 물어봐요.
ISTP -토마토
과일인듯 과일아닌 채소같은 토마토인 당신은 첫인상이 차가워서 다가가기 힘든데 친해지면 반전 매력이에요.
당신이 자는 사이 적들의 책장은 넘어가고 있다! 이런 명언 들으면 예.. 넘기세요.. 하는 스타일이에요.
버스, 지하철, 엘레베이터, 사무실 등 사람들 있는데서 사적인 통화는 안해요. 큰 소리로 밖에서 사적인 통화하는 사람은 이해가 안가요.
괜찮다고 하면 정말 괜찮은 거예요. 기분이 안 좋을 땐 혼자 뒀으면 좋겠어요. 간섭받는 느낌은 NO! 나도 간섭하고 싶지 않아요.
밀면 미는구나하고 한없이 밀려서 멀어져요. 몸이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지는 거예요.
GIVE and TAKE! 받은 건 돌려줘야 하는 타입이에요. 은혜는 잊지 않아요.
눈치는 있으나 보지 않겠다! 직설적으로 말하고 감정적으로 행동하지 않아요.
마음에 없는 소리를 잘 못해요. 소울리스? 영혼 담아줘라는 말 많이 들어요.
평소에 자기 사람들은 정말 잘 챙겨요. 내 사람들 빼고 나머지한텐 관심 없어요. 공사구별도 뚜렷해요.
당근 - ISFP
배려많은 우주최강조합 당근 같은 당신은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고마워, 미안해를 달고 사는 편이에요. 사람들한테 배려심 깊고 착하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데 솔직히 나는 잘 모르겠어요.
거절 잘 못하고 불편해지는 게 싫어서 양보하고 마는 편이에요. 내 의견을 타인에게 강요하지 않아요.
헬스장 단골 유령회원 바로 저에요. 저 게으른건 안비밀. 실천하는 건 늘 어려워요.
조용하고 착한 인싸.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정 많은 스타일이라 은근 주변에 사람이 많아요.
화는 나는데 일단 싸우면 그 뒤의 일들이 귀찮아 질 게 뻔하니 내가 당해도 그냥 넘어가요. 근데 막상 화를 낼 때도 감정이 앞서서 말싸움은 잘 못해요.
누구한테나 잘 맞춰줄 수 있어요. 이 사람과 안 맞는 사람은 세상이랑 안맞는다고 봐야해요.
알면 알수록 진국이에요. 자기 자랑없이 겸손해서 시간이 지난 뒤에 인정 받는 편이에요.
주관이 없고 다른 사람들 의견에 쉽게 휘둘려 우유부단 해요. 단호하게 맺고 끊는 건 어려워요.
남한테 내 얘기 잘 안하고, 나에 대해서 너무 자세히 알려고 하면 불편해요.
INFP -가지
차분한 매력의 가지 같은 당신은 조용하게 관심받고 싶어요. 먼저 나서거나 다가가진 않아도 나한테 관심은 가져주면 좋겠어요. 근데 주목받는건 부담스러워요;
남일을 마치 내 일처럼 생각해요. 안타까운 사연을 듣거나 슬픈 영상을 보면 눈물을 흘릴때도 있어요.
망상을 정말 많이해요. 내가 만약에 이때 이렇게 했다면~~ 가능성 없는 일도 속으로 12절까지 생각하고 있어요.
낯을 가리지만 편한 사람들이랑 있을 땐 나도 재밌는 사람이에요. 다 같이 노는 것보다 소수랑 따로 만나는 게 편해요.
남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요. 이런 테스트에도 관심이 많아요. 남이 해주는 내 얘기는 늘 재밌으니까요.
가능한 끝까지 미뤄요. 공부도 과제도 벼락치기's my style. 하지만 늘 중간 이상은 하는 것 같아요.
완벽하게 잘하고 싶어서 일단 시작하는데 시간이 걸려요. 문제를 오래 잡고 있는 편이에요.
처음엔 의욕 뿜뿜이지만 하다가 흐지부지되는 편이라 다이어리는 끝까지 써본 적이 없어요.
현실감각이나 금전감각이 뭐죠? 머리속으로 계산하고 따지는 성격이 아니거든요. 내가 계산한 것도 잘 까먹거나 칼같이 계산을 안해요. 뭐 나중에 친구가 사면 되죠.
ISTJ -쌀
한국인은 밥심이지! 쌀 같은 당신은 현실적이고 보수적인 편이라 팩폭러, 꼰대소리를 듣기도 해요. 희망고문 그런 건 왜 하는 거예요.
사실대로 정확하게 직설적으로 말해요. 집중력과 기억력이 좋고 논리적이라 이 사람과 말싸움하면 이기기 어려워요.
언제 누가 무슨 말을 했었는지 다 기억해요.
즉흥적으로 휘둘리거나 계획이 틀어지는 건 싫어요.
갑자기 불러내면 만나기 쉽지 않은 타입이에요. 내가 세워 놓은 계획대로 움직이는 게 좋아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건 어려워요. 규칙이나 틀이 짜여져 있어야 편해요. 아무 것도 정해지지 않은 상태가 불안해요.
혼자 일하는 게 잘 맞아요. 할 일이 있는데 다른 곳으로 새면 너무 불안해요. 빨리 해치우고 쉬는 게 맘이 편해요.
일단 한 번 시작하면 끝을 봐야 해요. 흐지부지 애매모호한 건 싫어요. 맞으면 맞고 아니면 아닌 거예요.
설명서는 괜히 있는 게 아니에요. 물건 살 때도 제품 정보, 후기 꼼꼼히 보고 이것저것 비교하느라 오래 걸려요. 이 사람이 산 건 믿고 사도 돼요.
시간 약속 철저해요. 계산도 철저해요. 이 사람이랑 약속하면 지켜야 해요. 당일 약속 직전 파토? 당신과의 관계도 파토낼 수 있어요.
공무원, 사무직에 잘 어울려요. 겉보기에 차가워보인다는 말을 종종 들어요.
ISFJ-칼라민
세심하고 민감한 매력의 칼라민 같은 당신은 감정 파악은 능숙하지만 표현은 조금 서툴어요.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 많이 받는 편이에요. 뒤끝도 있어요.
거절도 부탁도 둘 다 잘 못해요. 하지만 도움을 주는 거에 보람을 느끼기 때문에 괜찮아요.
주로 들어주는 편이에요. 서운한게 있어도 말을 잘 안해요. 하지만 친한 사이라면 잔소리 좀 들을 수 있어요.
드러나지 않게 묵묵히 자기 일을 하는 스타일이에요. 본인이 나서서 어필하지 않고 혼자 뿌듯해하는 타입이에요. 주변에서 알아줘야 해요.
안정적이고 익숙한 걸 좋아해요. 사전 조사, 검색을 많이 하고 검증되지 않은 메뉴같은 건 잘 도전하지 않아요. 크게 실패할 일이 없어요.
대비가 철저한 편이라 비 오는 날 우산이 없는 경우가 드물어요.
어디 갈 때 남들이 안챙길 것까지 생각해서 준비하느라 짐이 많은 편이에요. 같이 먹을 음식이나 간식거리까지 바리바리 챙겨오는 스타일이에요.
낯선 사람이나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요. 일단 가까워지면 내 사람을 보호하는데는 가차 없어요.
계획 세우고 메모하는 걸 좋아해요. 완벽주의자가 되고 싶은데 게으른 내 모습을 볼 때 괴리감을 느껴서 괴로워요.
어른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이에요. 정작 본인은 힘들어요.
INFJ -심해수
ENTP랑 환상의 궁합으로 나와서 궁금했던 심해수...여기있구나
깊은 바닷속 심해수 같은 당신은 친절하지만 왠지 모르게 선을 긋는 느낌이 있어요. 자기 얘기를 먼저 털어놓지 않아요. 친한 사이여도 가끔 속을 모르겠어요. 여러명이 같이 얘기하는 자리에선 관전모드에요.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다정한 사람이 좋지만 내가 정한 사적인 공간과 시간은 존중해주세요. 혼자만의 시간과 공간 필수!
남들보다 성실한 편이에요. 계획 세우는 걸 좋아하고 완벽주의자같은 면이 있어요.
관찰력이 뛰어나고 눈치가 빠르지만 눈 감고 넘어가거나 모른 척 할거에요.
상대에 따라 원하는 반응을 빠르게 캐치해서 말과 행동을 맞춰주기도 해요
트렌드 그렇게 중요한가요? 내가 관심있고 좋아하는 것에만 신경쓰고 싶어요.
인싸인 척도 할 수 있지만 친구는 정말 친한 몇 명만 있어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빠락빠락 우기거나 흥분하진 않는데 조용히 침착하게 똥꼬집이에요. 출처와 근거가 뭔지 알아야 믿든지 하죠. 왠지 쉽게 넘어가줄 것 같다고 예상하지만 절대 쉽게 설득당하지 않아요. 누가 날 휘두르려하면 불편해요.
어릴 때부터 나이답지 않게 어른스럽다는 말을 많이 들어요. 온화한 분위기에 인내심이 많고 배려하는 편이라 성숙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남에게 민폐 끼치는 걸 너무 싫어해요. 공중도덕, 예의범절에 민감해서 비속어도 잘 쓰지 않는 편이에요.
주변에서 가장 만나기 어려운 유형 중 하나예요.
근데 니 환상의 배합은 왜 어성초냐
INTJ -망고 스틴
겉바속촉한 망고스틴 같은 당신은 혼자 있는 거 좋아해요. 본인이 생각해도 솔직히 개인주의적인 것 같아요. 근데 그게 나쁜 것 같진 않아요. 절친에게는 따뜻하거든요.
자기 자신에 대한 기준이 높아요. 남들의 기준보다 내 기준이 더 중요해요. 못한 걸 잘했다고 해봤자 기분이 더 안좋아져요. 이상한 성격이에요.
남의 연애사, 가십거리에 크게 관심이 없어요. 친구들이라도 시시콜콜한 잡담을 몇 시간씩 하고 있는 건 시간 낭비같아요. 비효율적으로 시간 쓰는 건 싫어요.
시간 관리, 돈 관리를 잘하는 인간 알파고. 완벽주의자적인 경향이 있어요. 적당히 넘어가는 걸 잘 못해요.
조용히 혼자 뚝딱뚝딱 뭐든 잘 해내요. 주도적이고 실천력도 있어서 무리에서 리더역할을 맡게 되는 편이에요.
인류애가 없는 편이에요. 세상에 불만이 많지만 무논리로 대책없이 불평만 하고 있는 건 싫어서 공부하고, 노력하면서 비판하는 타입이에요.
직설적이고 냉철한 팩폭러. 마음에 안 드는 건 바로바로 말하는 타입이라 오해를 받기도 해요.
할땐 하고 안할땐 안해요. 무의식중에 플랜B를 생각해두는 경우가 많아요.
가장 모범적으로 보이는데 알고보면 가장 반항적이에요.
'좋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의도 벚꽃축제 신청 방법 알려드려요 : ) 신청기간 신청사이트 (0) | 2021.03.23 |
---|---|
서울식품 주가 매출액 영업이익 제품및 브랜드 1000원 미만 주식 (0) | 2021.03.22 |
성격유형 테스트 뷰티 mbti 결과 공유 e로 시작하는 것 모음 : ) 머드 (0) | 2021.03.22 |
sk 바이오 사이언스 주가 * 상장 첫날 따상 , 지금은? 따상 따상상 의미 (0) | 2021.03.22 |
아트리스트 artlist vs 에피데믹사운드 epidemicsound 비교 가격 ( 한달 무료링크 포함 (0) | 2021.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