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대륙의 실수 샤오미 전기차를 만들겠다고... 테슬라 주가에 괜찮을까

반응형

여러분 대륙의 실수라고 별명 붙은 샤오미 아시죠.제가 쓰는 샤오미 물건만해도 여러개인데요. 저처럼 쓰는 사람이 여럿이라 그랬는지 코로나인데도 2002년 실적이 매우 좋았다고합니다. 4분기만 놓고봤을 때 총매출은 전년대비 19.4프로  조정 순이익은 12.8%가 오히려 늘었다고해요. 그런데 샤오미가 전기차를 만들겠다고 선언했답니다.

흐어..앞으로 전기차 시장 어떻게 될지 진짜 궁금하네요.

 



위 이미지는 중국 디이 자동차 그룹이 제주도한 bestune  T77인데요.보배드림같은 차 커뮤니티에서 샤오미차 라고 불린다고해요. 왜냐하면 이 차가 샤오미와 디이 자동차그룹의 파트너십 덕에 탄생한 차라서 그러는데요. 딱히 다른 외관은 특별하진 않아보이는데, '금색'을 보니깐

확실히 중국을 겨냥했다는 느낌이 팍팍납니다.

 

 

 

위의 차는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닮았다고는 하는데요찾아보니 굉장히 닮았습니다. 그런데뭔가 기운이 다른데요. 각도의 차이일까요

제 마음의 차이일까요? 여러분이 보기엔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얼마나 닮으신거같나요?ㅎㅎ

 

샤오미가 그새 기술을 많이 쌓아서(스마트폰을 제조하면서) , 그 경험을 토대로 인공지능 네트워킹등을 이 차에 쏟아부었다고합니다.

위 차의 가격은 진짜 착한데요.  우리나라돈으로 1488만원 - 2235만원이라고합니다.

샤오미 전기차 치니깐 이 빨간색이 나오는데, 이는 샤오미에서 만든 차는 아니고 ' 샤오미의 전기차라고 불리는~'차라고하네요.

선더스(Sondors)라는 스타트업에서 만들었는데, 이 차 가격이 1000만원대로 저렴해서 그 이야기가 나왔다고합니다.

이렇게 뭔가를 잘 만들어내는 회사들이 다 전기차를 만든다고하니깐 테슬라 주주로써 괜히 걱정이 되는데요. 물론 샤오미가 항상 벤치마킹한 것이 애플이라서 '애플카'가 더 걱정이긴하지만요.

 

 



요새 테슬라 주가가 주춤해서 더욱더 마음이 쓰입니다.한 번 딱 치고 올라줘야 제가 단타로 몸담은걸 수익실현하는데요. 물론 장기적으로 테슬라를 보고있지만요!

아무튼 샤오미는 어디까지 만들지 너무 궁금합니다. 내 전자칫솔도 샤오미 , 보조배터리도 샤오미 , 사운드바도 샤오미 ..등등 샤오미가 아닌거 같은데.. 개인적으로 샤오미차는 제가 안썼음 좋겠네요 ^^;

하하하핫 그럼 여러분 또 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