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sgc에너지 주가 , 주가전망 배당금

반응형

 sgc에너지 주가 , 주가전망 

SGC에너지 정찰병 하나 보내봤습니다

현재 주가는 45700원이고요.  제가 매수하고 조금 더 떨어진 금액이네요

 

 sgc에너지 주가 그래프 (한달) 

지난 한달동안 sgc에너지 주가는 횡보하는 모습이였습니다 sgc에너지에 투자하신 분들은 좀 답답하실 수도잇겠네요

 

 sgc에너지 주가 그래프 (6개월 ) 

 

하지만 6개월 그래프로보면 거의 30프로나 올랐습니다. 

지금 들어가는 입장에서 '저렴하게 산다'라는 느낌이 없는건 좀 아쉽네요

 

 sgc에너지 주가 그래프 (1년) 

지난 1년을 기준으로는 56프로나 올랐습니다.

 sgc에너지 주가 그래프 (상장이후 ) 

물론 상장 이후의 sgc에너지 주가 그래프를 보면 현재  주가는 -36프로인 수준이구요

 

 

 sgc에너지 주가 그래프( 5년전 그래프, 상장 이후 ) 

 

5년전에 비하면 반타작(-48.48%) 한 주가입니다.

, 상장 이후에 전고점으로는 118500원까지 갔던 종목입니다

 

그럼

 

sgc에너지인 이유는 ?

 

 

하나금융 리포트를보니 목표주가를 62000원으로 두었더군요. 위에는 어떤 유투버님이 정리를 해두신겁니다

2021년 매출액 1.9조원 영업이익 1352억원을 전망하는데

내년엔 더 좋아질것으로 전망한다고하네요

 

https://dailyfeed.kr/24da18e/162270152657

 

"SGC에너지, 2023년까지 꾸준한 성장 기대" -하나금융투자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SGC에너지에 대해 "꾸준한 성장이 기...

dailyfeed.kr

위에 기사있으니 확인해보세요 

회사의 평가 및 투자의견이라는데 ..

정책적으로 신재생 에너지 공급인증 및 온실가스 배출권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이 가장 눈이 가네요.

전 무엇보다도 배당금이 마음에드는데요

sgc에너지 배당금

배당도 꾸준히했었고 배당수익률도 좋아요 :) 우리나라 국내주식 중에서 3프로대면 증권 관련 주 빼고는

고배당주에 속한다고 생각해요.



sgc에너지는  원래 삼광그룹이 이름이였다고합니다.

삼광글라스가 sgc솔루션으로 바뀌었다고합니다

 

 

sgc에너지  신규계약 

신재생 에너지 공급인증서 매매를 했다는데 솔직히 이 시스템이 뭔지 모르겠어요 ;;

sgc에너지에서 에너지를 발생시켜서 판매한다는건가요? 

근데 2020년 70억 영업이익내던 회사가 어떻게 1352억을 내겠다고 추정한건지

근거가 뭔지는 더 알아보긴해야할거 같네요.

회사에 전화해서 물어보니깐 합병으로 인해서 생긴 매출인 거 같더라고요

 

그릇이랑 식품포장재에서도 매출이 꽤 일어나는 회사인가봅니다.???

홈페이지에는 안나와있는 사업분야인데 ? 

 

 

홈페이지에서는 사업에 대해서 아래와같이 소개하고있다

 

크게 증기사업,전력사업,신재생에너지사업을 하고있다.

 

 

증기사업이라는걸 처음알아서 조금 충격적이고 재밌네요.

 본사에 전화했더니 굉장히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혹시라도 방문하게 된다면 미팅도 가능하다고 이야기하셨어요.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고 당황하시기는 했으나 잘설명해주셨어요.

이 기업이 분할합병을하고 뭘했다는데 아직까지는 확실히 감이 안오는 상황이긴합니다. dart 공시를 확인해야할거같아요.

 

 

기업설명을 했었는데 그게 그대로 인터넷에 올라와있더라고요.

근데 좀 쉽게 설명해줬으면 좋겠어요 ; 나 잘 모르겠다고 ...

매운 맛인 느낌이에요.

 

 

아무튼 고배당도 맘에들고,

친환경에너지 사업을 한다는 거도 마음에 들어서 앞으로도 지켜볼 예정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