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두산 중공업 주가 전망 배당금에 대한 모든것 034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산 중공업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중공업'섹터가 핫하네요  두산 중공업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이있을텐데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두산 중공업 주가 6개월 그래프 

두산 중공업 그래프를 보면 6월초에 급격하게 올랐습니다. 32000원까지 갔다가 조정을 받는 모습으로 떨여졌습니다

그래도 지난 6개월 사이에 62프로나 올랐습니다.

최고점으로 계산하면 100프로가 넘는 상승인데요.

 

그래서인지 두산중공업을 두고 '두슬라'라는 별명이 새기기도했습니다

이렇게 오른 데에는 한미 정상회담이 영향을 미쳣고,

'원전' 회복 기대감에 강세가 된 거라고 하네요.

두산중공업이 원전설비를 공급하는 유일한 대기업이라고하네요.

탄소 중립에 대안으로 거론되는 smr이 두산 중공업의 핵심인가봅니다.

 

두산 중공업 주가  상장 이후 그래프  

사실 두산 중공업이 7만원도했던 종목이라

지금이 전고점은 아닙니다. 저는 이렇게 급하게 오른 종목들은 아무래도 조심해야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모든 주식 투자의 성공은 싸게 샀을 때 , 오더라고요.

그런데 현재 살짝 조정이 있는 상태니깐 재미로 한 주 정도 사볼까 생각은 듭니다.

두산 중공업 배당금 

두산 중공업 배당금은 2014년 2015년 2016년 지급했지만 그 이후에는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배당금이 주주친화적인 성격을 여실히 들어내는 지표라고 생각하는 저에게는 이런면에서는 두산 중공업이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네요

궁금해서 정리를 해봤는데요.

앞으로 더 지켜봐야할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