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새롭게 매수해본 미국 배당주 SCHD배당금, schd 주가 흐름

반응형

배당주를 더 매수하면서 분산투자하고싶어서 새로운 배당주 정보를 보다가

우선 정찰병 하나를 보내본  SCHD .

우선 정찰별 보내봤으니 어떤 종목인지 자세히 알아보려고한다.

 

미국 배당주 schd 배당금 얼마?

 

배당금 지급 내역을 보니깐 배당은 3,6,9,12로 지급을 하고

배당락일도 3,6,9,12월이다.

오 곧 배당락일이 온다라는 뜨읏 ? 

 

배당금은 계속 왔다갔다했다.

 schd  어떤 주식 ? 

schd는 다우존스 U.S Dividend 100 index를 추종하고있다고합니다.

 

 schd  운용사 및 상장일 

운용사는 Charles schwab이라고합니다. 저는 처음 들어보네요

상장일은 2011년 10월 20일이고요 상장한지 10년 정도 되었네요

 

 schd  운용보수

운용보수는 0.06%이라고합니다.

https://etfdb.com/etf/SCHD/#etf-ticker-profile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

Explore SCHD for FREE on ETFdb.com: Price, Holdings, Charts, Technicals, Fact Sheet, News, and more.

etfdb.com

위 링크가시면 자세하게 보실 수 있어요.

 schd  배당수익률

배당수익률은 2프로대입니다.

 

 schd  상위 홀딩 종목 

schd의 보유 상위 종목입니다.IBM,홈디포, 화이자,시스코 제가 아는 종목이 많이있네요

이 ETF하나 보유하면서 이 종목들을 보유할 수 있는 효과를 낼 수 있는 거 같습니다.

현재는 102개의 종목을 가지고있으면 

상위 10개 종목을 40%가지고있고,

상위 50프로 종목을93프로 가지고있네요.

 

머리쓰기싫을땐 이런 ETF 차근차근 모아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거 같습니다

저는 우선 한 주 사보았는데,

산뒤로 살짝 떨어져서 

더 떨어지면 사고싶은데 이런 종목의 특성상 드라마틱 하게 움직이진 않을 거 같네요.

 

 schd  주가  1년그래프 

 

1년 사이 꽤 오른 종목입니다.

 

 schd  주가  한 달 그래프 

한 달 동안에는 지지부진했고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