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대한항공에 소액주주로 투자하고있어요. 오늘 포스팅에선 대한항공 주가를 보고 , 대한항공 목표주가를 나름 생각해보려고요 .소액주주지만 이번에 유상증자로 신주 발행하면서 신주인수도했어요. 사실 원래는 대한항공 많이 샀었는데, 수익실현하고 얼마 안남었어요. 그런데 그 얼마 안남은 수 수익률이 47프로나 되서 괜히 팔았구나싶더라고요 . 앞으로 대한항공을 얼마나 더 가져갈지 아니면 사야할지 아니면 그냥 다 팔아버려야할지 생각해보려고요 여러분의 대한항공 목표주가는 얼마인가요?
대한항공 현시점 주가입니다. 이글을 보실땐 달라질 수 있어요. 현시점의 주가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그러니 1년 대한항공 주가 그래프를 볼게요
대한항공 주가 1년 그래프를 보면 2020년 말부터 훅 오르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31950원까지 올랐습니다. 그 고점에서 지금은 좀 떨어져서 27250원이구요.
그럼 각 증권사마다 어떻게 목표주가를 잡았는지 좀 살펴볼까요 ?
1. NH증권 목표주가 39000원
통합, 그 이상을 바라본다 통합 대한항공 기업가치 14.2조원2023년까지 실적 회복 사이클 진입, 재무안정성 대폭 개선 |
와우 NH증권에서는 대한항공 목표 주가를 굉장히 후하게 줬어요.
통합된 대한항공의 기업가치를 14.2조원으로 봤는데요. 애널리스트 정연승님이 발표한 리포트에서 제시된 목표주가에요.
재무 안정성이 대폭 개선될 것을 기대한다고하네요.
2.KTB 증권 대한항공 목표주가 33000원
국제선 여객 수요 여전히 회복되지 못하고 있어 여객기의 bellyhold 공급능력 90% |
국제선 여객수요가 코로나 때문에 회복되지 못하고 있는 점을 안 좋게보았지만,
20년간 아시아나와 경쟁했던 그 체제를 감안하면 중장기적으로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봤네요.
항만 적체 등에 따른 해운 공급이 부족해서 물량이 항공편으로 전환되면서 매출이 늘어났다는 걸 이야기했는데,
이건 아마 수에즈 운하 관련한 이야기 같아요. 수에즈 운하도 해결됬고 그 문제는 일시적인 것이니깐 큰 기업가치에는 상관이 없을 걱 ㅏㅌ습니다.
bellyhold라는 말이 나와는데 무슨 말인지 아시나요?
바로 여객기, 화물기의 '화물실'을 이야기합니다. 비행기가 뜨지 않으니 이 업무르 못하는거죠.
대한항공은 우리나라 유일 국적기로 프리미엄이 부여되는 것이 정당한데, 현재 기업가치는 18.7조밖에 안되고
목표 기업가치는 20조라는거죠. 그래서 목표주가를 3000원으로 봤습니다.
3. 삼성전자 증권 - 홀드
적정 가치에 근접 발표실적 vs 컨센서스투자의견 하향화물 호조세에 힙입은 어닝 서프라이즈 |
삼성전자증권은 현재 주가가 적정가치에 근접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중립 ! 원래는 매수였는데 하향으로 조정했나봅니다
4.미래에셋 증권 - 대한항공 목표주가 38000원
영업이익 1,222억원(+2.6% YoY): 기대치 예상치 상회 증자 규모 확대로 유동성 추가 보강 세계 항공사 공급 능력과 질에 주목 |
대한항공 동일 섹터 종목 현황인데요
동일섹터들을 물류와 유통판매업으로 잡은게 재밌네요 .
대한항공과 한진칼은 같은 회사 아니야? 무슨 차이가 있어? 라는 글에 재밌는 답변이 있어서 가벼와봤어요.
주요주주는 한진칼 외 16인이 28%를 보유하고있습니다.
참고로 대한항공 경영권 분쟁은 조원태씨가 승리했다고하네요.
1년3개월 싸움의 종료라는데요. 생각보다 일찍 끝났네요.
여러분은 대한항공의 미래를 어떻게 보시나요?
코로나가 풀리면 수요가 늘어나서 매출도 자연스럽게 오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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